메뉴 바로가기

본문으로 바로가기



그린티처스 소식

HOME > 소식 > 그린티처스 소식

작성일 17.06.13 조회수 304
첨부파일
제목
[그린티처스] 몽골 NGO봉사단원 이야기 " 몽골의 음식" 추천:40

 

안녕하세요. 그린티처스 몽골지부 양유지 단원입니다.

 

이전까지 그린티처스 몽골지부에서 하는 사업 이야기를 주로 했습니다. 최근 몽골이 여행지로써 많은 분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.

몽골에 대해서도 많이 궁금해 하실 것 같습니다. 그래서 이번에 준비한 것은 [몽골, 가서 무엇을 먹을까?]입니다!

 

다들 몽골 하면 고기에서 나는 누린내나 느끼한 음식을 떠올리시지만 몽골에는 맛있는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.

하나씩 사진과 함께 어떤 맛있는 음식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1.허르헉

허르헉은 너무나 유명해서 다들 아실꺼에요. 양 고기를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큰 통에 양고기, , 감자, 당근 등을 넣어서 푹 쪄내는 몽골의 전통 음식입니다.

저는 테를지 여행을 갔을 때 먹었는데 냄새도 하나도 나지 않고 부드럽고 너무 맛있었습니다. 그리고 같이 넣은 돌을 손으로 만지면서 건강해지는 느낌은 덤입니다.


허르헉.jpg

2.보쯔

보쯔는 만두로 큰 보쯔와 일반 보쯔가 있습니다. 일반 보쯔는 만두피가 얇고 사이즈가 작습니다.

반대로 큰 보쯔는 만두피도 굉장히 두껍고 크기가 커서 2개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입니다. 주로 보쯔 안에는 고기만 들어가요.

야채와 당면이 들어가는 보쯔는 아직까지 본 적이 없네요^^; 보쯔도 가격이 저렴하고 푸짐해서 너도 나도 즐겨먹는 음식입니다.

 


보쯔.jpg


3.피로시키

피로시키는 러시아식 파이이지만 몽골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.

빵 모양이기도 하고 호쇼르와 비슷한 모양이기도 한데 피로시키 안에는 고기뿐만 아니라 야채, 밥 등의 재료가 들어갑니다.

 


피로시키.jpg

4.초이왕

초이왕은 여러 야채와 고기를 볶은 면이에요. 한 끼 식사로도 가능해서 몽골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에요.

한국 사람 입맛에도 먹기 좋아서 많은 분들이 즐겨 드시는 음식입니다.

 


초이왕.jpg

5.샤브샤브

몽골에서는 핫팟이라고 불리는 샤브샤브에요. 몽골 사람들은 귀한 손님에게 대접할 때 샤브샤브를 대접하고,

받은 분 입장에서는 대접 잘 받았다 라고 여겨지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. 각자 원하는 소스를 선택해서 고기와 야채를 넣어 먹고 소스에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.

마지막에 칼국수까지 해 먹으면 정말 푸짐하게 잘 먹을 수 있어요.

하지만 금액이 저렴해서 가격대비 아주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
샤브샤브.jpg

이제까지 몽골에서 맛 볼 수 있는 맛있는 몽골 음식을 소개시켜드렸는데요, 물론 다른 음식들도 맛있는 음식이 많은 나라입니다.

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곳 또한 몽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. 몽골에 가면 잘 먹을 수 있을까,

음식은 입에 맞을까 하는 걱정은 잠시 내려놓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^^

 

이상 양유지 단원이었습니다. 감사합니다.

이전글 [그린티처스] 몽골 특수교육지원센터 현지직원 한국초청연수
다음글 라온스타 직원모집 : 회계재무, 경영지원 담당자 채용공고
이름 비밀번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