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
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특수교육 전문가 국제개발협력 NGO! 그린티처스입니다.
그린티처스는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16년 월드프렌즈 청년봉사단 32기에 참여하는 전문기관인데요.
지난 포스팅에서는 32기의 발대식 및 기본교육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드렸습니다.
다만, 현지 사정으로 인해 루앙프라방 대신 비엔티안의 초등학교에서 장애, 비장애 학생들과 교육봉사, 노력봉사, 문화교류 등의 봉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.
학생들은 6월 4일(토)~6월 6일(월)까지 꿀 같은 휴일을 반납하고!! (중요)
라오스의 학생들에게 ‘어떻게 하면 더 재밌고 유익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을까?’의 주제를 가지고 아침 일찍부터 밤 늦게까지 회의에 회의를 이어갔습니다. (더중요)
또, 이번 1차 심화교육에서는 청년봉사단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, 세계시민교육, 성인지 교육, 한국어 교육, 태권도, 사진 촬영기법 등의 직무교육 등을 받았습니다.
우리 라오스팀은 발대식 때 본 모습보다 더욱 멋진 마음가짐과 활활 불타는 열정으로 열심히 임해주었다는 소식입니다. 또한 현지에서 진행할 멋진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왔는데요. 앞으로의 준비 기간 동안 갈고 다듬어 라오스에서 빛을 내길 기원하겠습니다. ^^
앞으로도 32기 청년봉사단의 활동 소식을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세요!
여러분 모두~ 행복하라오!
감사합니다.







|